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위해 한국전력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전기세 감면 신청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지원은 정부의 집합금지나 영업시간 제한으로 매출이 감소하여 21년 3분기 7월~9월 손실보상을 받은 소상공인과 일상회복 특별융지 지급받은 소상공인 고객에 대해서 전기세를 감면해주고 있어요.
소상공인 전기세 감면 신청 개요
- 접수 시작 : 22년 2월 17일 오전 9시부터 ~ 22년 6월 30일까지, 선착순 지원은 아니고 소급적용이므로 시간을 넉넉하게 두고 신청 OK
- 접수 방법 : 인터넷 접수,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검색
- 체크 사항 : 한전 전기요금 고객번호, 소진공(소상공인진흥공단) 손실보상 신청할 때에 휴대폰 번호, 사업자번호
- 주소 : 사업장 해당
- 감면 요금 : 21년 12월 ~ 22년 1월 전기요금의 50%, 월상한액 7만원 총 14만원
한전 고객번호란 매월 한전에서 모바일 청구서를 보낼 때 문자나 카카오톡 알림톡에 고객번호를 같이 동봉하는데 총 10자리로 02로 시작하는 번호를 말하고 있어요. 그리고 해당 전기세 감면은 21년 3분기에 손실보상을 받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저희 매장도 겨울 동안 난방이랑 음악 많이 틀어둬서 전기서 많이 나왔는데 아쉽게도 감면 대상은 아니네요.
즉 쉽게 말하면 21년 3분기에 정부의 영업제한으로 피해를 봐서 손실보상을 받은 소상공인이라면 21년 12월~ 22년 1월 2개월 간의 전기요금을 절반 가량 절약해주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Tip) 이전에 소상공인진흥공단으로부터 손실보상 지원금을 받은 한전 고객 본인이라면 별도의 신청 없이도 소상공인전기세감면 자동으로 진행되는 점 참고해주세요. 한전 고객명과 소상공인진흥공단 손실지원금 받은 대상자가 동일인물이여야 합니다.
소상공인 전기세 감면 신청 함께 해보기
우선 < 한전 전기세 감면 신청하기 > 왼쪽 괄호 안에 링크 클릭하셔서 사이트 들어가주세요. 그 후에는 우리 매장 상황이랑 맞는 항목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 개별계약 소상공인 / 소기업 : 전기세를 통으로 관리비에 녹여내는 것이 아니고 개별적으로 사용한 전기세에 대해 한전과 직접 계약을 하고 직접 내는 거예요. 이 경우에는 한전 청구서에 고객명이 나의 이름이나 우리 가족명의로 되어 있을 거예요. 이 경우에는 연두색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 집합건물 소상공인 / 소기업 : 전기세를 관리비 등으로 통으로 녹여서 내는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보라색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개별 계약이므로 세대주와 전기세를 별도로 내고 있어요.
지원 내역 보시면 2개월 분에 한하여 전기세를 감면해주고 있습니다. 필요한 사항은 사업자 번호와 한전 청구서 내에 고객번호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 후에는 신청자 본인의 성명과 신청자의 휴대전화번호, 그리고 우리 매장의 상호명과 대표자 성명 적어주시면 됩니다.
기타 Q&A 질문 사항
바쁜 상황이 지속되더라도 신청기간을 꼭 준수하여 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매장 관리 때문에 많이 바쁠텐데요. 신청 기간이 지난 후라면 전기세 감면적용이 어려울 수 있고 만약에 전기세 감면과 관련하여 사람이 많이 몰리게 되어 지연이 되는 경우에 한해서만 소급적용하여 신청해준다고 합니다.
이것으로 소상공인 전기세 감면 신청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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