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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배달전문점 창업과 관련해서 알아두셔야 할 그런 내용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년부터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사람과의 대면을 꺼리는 가운데에 비대면으로 판매하는 배달전문점 창업 늘고 있는데요. 배달업만으로 수익을 유지하면 사실상 매장이 어디에 있건 크기는 어떤지 상관이 크게 없기 때문에 지하에 임대료 싼 곳이나 지상 3층 정도의 매장에서도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어서 자본금을 그만큼 아낄 수가 있습니다. 배달전문점 창업 어떤 것이 필요할지 중요사항 리스트 알아보겠습니다.
배달전문점 창업 체크사항 TOP 5
1. 음식 맛으로 사로잡아라
배달음식점 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것이 바로 맛인데요. 배달음식점은 배달만 하는 곳이기 때문에 매장의 분위기나 이렇다할 서비스 등을 제공하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오로지 맛에 차별점을 두어야만이 자주 오는 손님도 생기고 꾸준한 재주문 곡선을 그리게 되는 거예요. 누구나 맛을 다르게 느끼기 때문에 중요치 않다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기본적으로 사람들에게 평균 이상으로 어필할 수 있는 맛은 정말로 있어요. 외식업에 종사하면서 맛이 중요치 않은 곳은 값이 저렴한 분식집 아니면 지하철에서 급하게 먹는 오뎅, 미니김밥 혹은 주류 판매 위주인 곳일 거예요.

2. 점포 크기가 작아도 사람이 좀 다니거나 간판이 띄는 곳으로 골라라
어떤 쪽에 점포를 얻어야 할지는 중요한 요인일 수 있어요. 배달 음식점이니까 지하 1층이든 2층이든 자리 잡아서 싼 장소로 들어갈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배달 어플을 통해 내 점포를 알리기 까지는 시간이 좀 걸릴 수도 있어요. 자금력이 부족하다면 초기에 엄청난 이벤트나 마케팅을 할 수도 없다면 배달앱은 서브로 생각하시고요. 간판 좀 잘보이고 유동인구 많은 곳을 임차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간판이 하나의 광고처럼 보이게 되어서 배달까지 발걸음이 잦아질 수 있습니다. 집으로 들어가는 골목이나 메인 상권은 아니더라도 퇴근길 정도에 입지시키면 좋을 거예요.
3. 초기 홍보는 이왕이면 크게
초기에 자금력이 어느 정도 있으신 분은 마케팅을 크게 하시고 단골을 얻고 나서 단골이 자주 오는 구조를 만드시고 배달앱에 리뷰가 많이 생성되면 마케팅비를 점점 줄이면서 고객 관리와 단골 관리 중심으로 영업을 하시면 됩니다. 음식 맛에 자신이 있다면 초기 홍보를 이왕이면 대대적으로 하시면 좋을 거라고 생각해요. 배달사업도 동네 장사일 수 있기 때문에 긍정적인 리뷰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의 타입은 우리 매장을 처음 방문한 신규 고객과 1회 이상 방문해본 경험이 있는 재주문 고객으로 나뉘는데요. 배달 앱에서 신규 고객을 가장 잘 확보하는 법은 리뷰 관리를 잘 하는 거예요. 평점이 높으면 고객 리뷰 숫자랑 사장님의 댓글 수가 비슷한 곳이 많을 거예요. 배달 앱은 높은 평점 위주로 필터를 걸어서 서칭하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무조건 리뷰와 평점 좋게 잘 쌓으시고 특히 10대~ 20대 젊은 층은 리뷰와 댓글 자체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리뷰가 나올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달이 지연되었을 때 야구르트 하나라도 포장해서 주거나 사은품 하나라도 더 주시면 좋을 거예요.
5. 메뉴 구성을 잘 해라!
다음으로는 메뉴 구성입니다. 메뉴 구성이 좋아야 결정을 빨리하여서 소비자가 우리 배달메뉴를 보면서 이탈할 확률을 줄여주는 거예요. 선택의 가짓수가 매우 많으면 오히려 헷갈릴 수 있고 그냥 쉽게 이탈할 수 있어요. 배달앱에서는 클릭만 해도 얼마든지 옆 코너로 가서 밥을 먹을 수가 있어요. 그래서 꼭 대표메뉴를 구상해놓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육부장하면 무한리필이 떠오르고 빽다방하면 양에 넘치는 아메리카노가 생각나는 것처럼 이 음식점을 생각하면 이 음식을 먹어야 한다가 나와야 해요. 배달 고객 중에서는 1인 가구와 4인 가구 고객이 있는데요.
혼자 있는 분들도 생각해서 혼밥 메뉴를 구성에 추가하는 것도 좋고 대가족이 먹었을 때 넉넉하게 먹기 좋은 메뉴를 구성하는 것도 좋아요. 그리고 1개 메뉴를 선택했을 때 클릭을 해서 1회 판매단가 즉 객단가를 올릴 수 있는 메뉴 계획도 중요하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음식 사진도 정말 잘 찍어서 음식을 맛깔나보이고 먹음직스럽게 보이게끔 해야 합니다. 다른 음식점과 확연히 차이가 나고 맛집이라는 느낌도 들 수 있는 음식점으로 어필을 해야 합니다. 클릭할 만한 가치가 있는 사진 구성과 메뉴 구성으로 클릭율을 유도해보세요. 이것으로 배달전문점 창업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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